이제 데이터 공부 안하는 블로그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파이썬 인강 100% 환급 챌린지 1회차 미션 본문

파이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파이썬 인강 100% 환급 챌린지 1회차 미션

공사노비 2020. 11. 2. 20:21

온라인 수업으로 파이썬 배우기 1일차

앞으로 한 달간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파이썬을 공부할 예정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파이썬 온라인 강의가 정말 많은데 저는 패스트캠퍼스의 '파이썬 웹 개발'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환급과정이 있어서,,, 별다른 이유는 없었습니다. 유튜브에 몇 시간짜리 단기 강의 중에도 굉장히 고퀄인 것도 많지만 몇 번 듣다가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내 나약한 의지만으로는 발전이 전혀 없을 것 같아서 환급과정이 있는 온라인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앞으로 28일간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수업한 내용을 기록하면서 미션을 완료하면 환급을 해준대요. 과연 내가 28일간 수업을 잘 들을 수 있을까..(주말도 쉬지 않고 해야한다는데) 

아무튼 앞으로 28일간의 여정을 잘 기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일차는 개발환경설정, print함수의 이해, 가상환경 설정을 학습했습니다.

개발환경설정부터 쉽지 않았습니다.

 


시작은 파이썬과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별로 어려울 게 없을것처럼 느껴지지만 강의는 윈도우를 기반으로 이루어져서있어서 맥을 쓰는 저로서는 파이썬과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는 것부터 누가좀 도와주세요!!!!
뭐 여차저차 설치를 하긴했습니다. 하지만 뭔가 대충 설치한 기분은.. 기분 탓인가. 

vs code를 설치하고 강의내용에 따라 이런저런 설정을 마치고 나서 print함수의 이해 강의를 따라 코딩을 해보았습니다. print함수를 이용해서 숫자와 문자들을 출력해 보았습니다. 오~ 뭔가 프로그래밍하고 있다!!! 뭔가 되는 것처럼 보이는군요. 

그리고 가상환경 설정 강의를 보는데 다시 개발환경설정에서 나온 부분이 반복되는것 같았지만 새로운게 나옵니다. 
강사님은 앞부분에했다고 하는데 도대체 무슨말인지.. 뭘 했던건지 가상환경은 무엇인지 이게 무슨 외계어인가.. 결국 앞부분 강의를 다시보았습니다. 개발환경설정에서 윈도우와 맥의 설정이 다르고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간 부분떄문에 사실상 개발환경 설정부분을 다시 한번 했습니다. 

그냥 vs code를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는게 아니었던 것입니다. 이부분을 개발환경 설정부분에서 한번더 설명하고 넘어갔었으면 좋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아니면 개발환경설정과 가상환경 설정 강의를 묶어서 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터미널을 사용해서 폴더를 찾아가는 명령어라든지 그런부분은 이미 수강생이 알고있다는 전제하에 강의가 진행되는데 프로그래밍을 아예 처음접하는 사람들은 좀 어려울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구글링하면 다 나오긴 하지만 아무래도 시작부터 어려운 기분이 들면 포기하기 쉬울것 같아요. 

아무튼 시작부터 굉장했던 파이썬 1일차 강의였습니다! 

 

 

강의 시간이 그다지 긴 것도 아니었는데,, 하얗게 불태우고 나서 당보충을 해주었습니다.

내일부터 본격적인 강의가 될 텐데 따라갈 수 있으려나....

youtu.be/R6AZApjXRd4

강의소개 https://bit.ly/33a7nv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