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데이터 공부 안하는 블로그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파이썬 인강 100% 환급 챌린지 6회차 미션 본문

파이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파이썬 인강 100% 환급 챌린지 6회차 미션

공사노비 2020. 11. 7. 17:31


6일차

오늘부터는 새로운 과정 강의입니다.
웹 기본 및 프론트엔츠 기초 과정입니다.
html에 대해서 기초는 어느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해서 크롤링으로 넘어가려다가 1강부터 “이정도는 다 아시죠??”에 한방맞고 웹 기초 과정을 듣기로 했습니다.

웹 기본에서는 인터넷의 역사부터 설명해줍니다. 코딩에 대한 자세한 설명보다 이런 스토리텔링식 강의가 훨씬 귀에 잘들어 오네요. 아무래도 그동안의 코딩강의에 지쳤나 봐요. 첫날부터 너무 달린거 같아요.
아무튼 새로운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인터넷이 어떻게 시작하게되었는지 웹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그런것들을 알게 되었어요. 상식이 이렇게 늘어납니다.

웹의 동작 방식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웹은 서버와 클라이언트로 작동하는데 클라이언트가 보통 인터넷을 사용하는 우리같은 사용자입니다. 클라이언트는 웹브라우저 ;우리가 보통사용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의 크롬, 맥의 사파리, 모질라 파이어폭스 같은; 를 사용해서 서버에 접속하게 됩니다. 이렇게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데이터를 주고 받게 되는 것이죠.

강의에서는 크롬을 사용해서 개발자 도구에 html등의 코드를 볼수있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파이썬 강의에서 사용했던 vs code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할수도있지만 간단하게는 그냥 웹브라우저 상에서 태그 수정같은 것들을 할수 있습니다.

크롬의 옵션 > 도구더보구 > 개발자 도구 를 통해서 html, css등을 확인하며 실습해보았습니다.

html이라는 것은 엄밀히 말해서 프로그래밍 언어와는 다르게 웹페이지를 표현하기 위해 약속된 체계를 말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파이썬 배울때보다 직관적이고 배우기 쉬운 느낌이 듭니다.

한동안 html과 css도 열심히 들어보겠습니다.



강의소개 https://bit.ly/33a7nv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