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데이터 공부 안하는 블로그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파이썬 인강 100% 환급 챌린지 17회차 미션 본문

파이썬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파이썬 인강 100% 환급 챌린지 17회차 미션

공사노비 2020. 11. 18. 23:50



16차

오늘은 스크래핑에서 get 방식 데이터 통신에 대해 학습합니다.
데이타 통신에는 get과 post 방식이 있습니다. 뭐가 다른지 자세한 설명이 없어 구글링으로 찾아보았습니다.

두 방식 모두 서버에 요청을 하는 메소드라는 공통점이 있다.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요청해서 서버가 제공해야하는 자원이 있다고 생각해보자. 예를 들어, 어떤 홈페이지의 로그인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는 경우,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클라이언트가 작성하고 그 정보를 서버에 요청해서 클라이언트가 작성한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올바른 건지 확인해야한다.
이렇게 요청(request)를 보낼때는 자원을 보내야하는 경우가 있다.
GET 메소드
클라이언트의 데이터를 URL에 붙여서 보낸다. 
POST 메소드
POST 방식은 GET방식가 달리 데이터 전송을 기반으로 한 요청 메소드이다. GET 방식은 URL에 데이터를 붙여서 보내는 반면, POST 방식은 URL이 아니라 BODY에 데이터를 넣어서 보내게된다.

찾아보니 좀 이해가 됩니다.
그럼 오늘의 학습내용인 get 메소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어제 설치했던 requests 를 불러 줍니다.
import urllib.request

파싱을 해주는 parse도 불러주는데 파싱이 뭐냐면 구글링으로,

파싱이란 의미를 추출하기 위해 일련의 심벌을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전형적으로 이것은 문장에서 단어를 읽어 이로부터 의미를 끌어내는 것을 의미한다. 응용프로그램이 텍스트로 된 데이터를 처리해야 할 때 파싱로직 형태의 뭔가를 사용해야 한다.

라고 합니다.

request와 urloepn을 사용해서 원하는 url을 열어주고 데이타를 받아옵니다.
mem= urllib.request.urlopen(url)
그리고 프린트 함수로 받아온 정보들이 어떤게 있는지 get메소드로 확인해봅니다.
print(‘type : {}’ .foramt(mem.geturl()))
print(‘status :{}’. format(mem.status))
print(‘headers :{}’. format(mem.getheaders()))

이런식입니다.

오늘은 강사님이 서두에 그리 어렵지 않은 내용이라 그동안보다 좀 덜 힘들거라고 했었는데 좀 그랬던것 같습니다. 코드 자체는 쉽지 않았지만요.
아무래도 강의에 피드백이 불가능하다 보니 불만족 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며칠 안남았네요. 화이팅!!

강의소개 https://bit.ly/33a7nv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