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데이터 공부 안하는 블로그

패스트캠퍼스 파이썬 웹 개발 올인원 패키지 챌린지 참여 후기 본문

파이썬

패스트캠퍼스 파이썬 웹 개발 올인원 패키지 챌린지 참여 후기

공사노비 2020. 12. 8. 15:42

 


한 달 동안 온라인으로 파이썬 강의를 열심히 들었습니다. 주말에도 수업을 듣고 강의노트 & 후기를 작성해야 했기 때문에 하기 싫어도 꾸역꾸역 하다보니 결국 한 달을 채우게 됬어요. 진짜 스스로가 대견해집니다. 뭐든 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뿌듯함입니다. 하하하하하하. 제가 한 달 동안 패스트캠퍼스의 파이썬 웹 개발 올인원 패키지를 수강하면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일단 추천합니다. 사실 강의 내용이나 퀄리티 자체는 딱히 특별하게 좋은지는 모르겠어요. 일단 제가 온라인으로 파이썬 수업을 수강해본 것이 처음이라 비교할 대상이 없고, 제가 들은 수업은 올인원 패키지라서 파이썬 기초 문법부터 심화 문법, 웹 기본 & html과 css를 배울 수 있는 프론트엔드 기초, Framework Django, 크롤링 기초와 심화, Django 프로젝트까지 아주 많은 강의가 있고, 강의마다 강사도 다 달라서 강사에 따라서 이해하기 쉽게,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는 강사도 있고, 아무리 들어도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서 따라가기가 힘들었던 수업도 있었어요. (물론 제가 이해를 못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100% 환급 챌린지 덕분에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유튜브 강의를 찾아보기도 하고 구글링도 해가면서 찾다보니까 결과적으로 제 공부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유튜브에 무료로 파이썬을 쉽게 잘 설명해주는 강의가 꽤 있어서 그것도 같이 들었어요. 사실 유튜브에 파이썬 무료 강의가 있다는 것은 전부터 알았고, 예전에 수업을 조금 듣기도 했는데 꾸준히 계속 듣기가 어려워서 (의지박약) 앞부분만 듣다가 말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패스트캠퍼스 들으면서 챌린지 하려고 같이 듣다보니까 거의 다 듣게 됐어요. 역시 저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동기부여,,,,, 였나봅니다. 의지가 강하신 분들은 유튜브 무료 강의도 충분할 것 같아요. 하지만 저처럼 의지가 약하신 분들에게는 억지로라도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게 해주는 환급 챌린지를 추천합니다.... 파이썬 강의 후기를 써야하는데 환급 챌린지 후기를 쓰고 있는 것 같아요. 근데 제가 패스트캠퍼스 강의 추천하는 이유가 강의 자체 때문은 아니고 환급 챌린지 때문이라서.....허허헣




환급 챌린지를 하기 위해서 매일 영상 클립 3개를 듣고 최소 1,000자 (공백 포함)의 강의노트를 작성하고, 수강하는 이미지 3장을 올려서 매일 블로그를 작성해서 올렸어요. 영상이 길지 않아서 매일 3개 듣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았어요. 그리고 매일 조금씩 수업을 듣고 강의노트를 작성하는게 귀찮은 것 같지만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어요. 수업 내용을 다시 적어보는 게 확실히 이해하고 오래 기억하는데 좋은 것 같아요.



첫 주에는 수업 내용도 잘 이해가 안되고, 주말까지 시간을 내서 수업 듣기가 너무 싫었는데 신기하게도 계속 하다보니까 적응이 되더라구요. 일주일 정도 지나니까 아침에 일어나면 자동으로 '아 ! 오늘도 파이썬 강의 들어야지.' 라는 생각이 들고, 주말에 일이 많을 때는 미리 수업을 들어놓게 되구요. 계속 하다보니 습관처럼 하게 되더라구요. 퇴근하면 자연스럽게 노트북 켜서 강의를 듣고 있고.


저는 한달 간 꾸준히 파이썬 공부하면서 파이썬에 대한 감을 약간은 잡은 것 같아요. 아직 코드을 짤 수준은 아니지만 예전만큼 파이썬이 막연하거나 어렵게 느껴지지 않아서 그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환급 챌린지 말고 강의 자체의 장점을 꼽자면 올인원 패키지라서 들을 수 있는 수업 내용이 엄청 많다는 것 (강의가 너무 많아서 한달만에 다 듣진 못했어요. 저는 파이썬 기초문법과 프론드엔드 기초, 크롤링 기초 수업만 골라서 들었습니다.) 과 강의 양에 비해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는 것 정도가 있을 것 같아요. 다른 온라인 강의도 찾아봤었는데 제가 찾아본 곳 중에서는 패스트캠퍼스가 그나마 저렴했던 것 같아요. 환급 챌린지는 매번하는 있는 것 같진 않은데 더 자주 이런 챌린지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파이썬 웹 개발 수업을 한달간 다 듣고 새로운 수업도 들어보고 싶어서 ios앱 개발 수업도 신청했어요. ios 앱 개발 강의도 들어보고 기회가 되면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후기 끝!


 

https://bit.ly/33a7nvc

 

파이썬 웹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배우기도 쉬운데, 실무 활용도까지 높은 파이썬, 기본문법부터 실무 예제까지! 온라인 강의로 시작하세요!

www.fastcampus.co.kr